'인공지능(AI)이 바꾸는 산업 트렌드' 2024년 디지털 신기술 세미나 개최
‘인공지능(AI)이 바꾸는 산업 트렌드’
2024년 디지털 신기술 세미나 개최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오는 4일까지 ‘2024 디지털 신기술세미나’ 참석자 모집
- ‘인공지능(AI)이 바꾸는 사람과 기업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인공지능(AI) 산업 최신 트렌드 기술 공유
○ 전주시가 디지털신산업의 중심기술인 인공지능(AI)이 바꾼 산업 트렌드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발전과 활용, 기업의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방안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이번 세미나는 오는 6월 5일 오후 2시, 전주 더메이호텔에서 ‘인공지능(AI)이 바꾸는 사람와 미래 그리고 기업’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지역 정보 통신 기술/소프트웨어(ICT/SW) 관련 기업 임직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대학생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이날 세미나에서는 먼저 옥상훈 네이버클라우드 AI Saas 부문 리더가 ‘인공지능(AI)이 바꾸는 신산업의 길’을 주제로 기조 강연에 나선다.
○ 이어 장동인 카이스트(KAIST) 인공지능(AI) 대학원 교수와 김지현 SK경영경제연구소 부사장이 각각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발전과 활용’과 ‘기업의 인공지능(AI) 활용 전략과 유의점’을 주제로 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는 오는 6월 4일까지 J-디지털교육관리시스템(jedu.jica.or.kr)을 통해 사전접수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디지털융합사업단(063-281-418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영로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신기술이 응집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함께 나누는 자리”라며 “알찬 강연으로 준비했으니 평소 해당 산업에 관심 있던 분들의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김수미 전주시 신성장산업과장은 “인공지능은 앞으로의 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기술”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삶을 변화시킬 인공지능의 중요성과 활용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은 지역 내 디지털신기술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20년부터 추진된 사업으로, 시는 그간 신기술분야 전문인력 양성 과정과 기업협력 인공지능(AI) 프로젝트 과정 등을 통해 현재까지 1650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등 꾸준히 취·창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소은영 | 조회 6577 | 2024-06-03 17:2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