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포커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구성요소

본문내용

진흥원포커스

제목

美 주크박스 국제영화제 수상작 '어게인', 7월30일 개봉 확정

본문 내용

 

웰메이드 힐링 뮤지컬 '어게인'(감독 조창열)이 오는 7월30일 개봉을 확정했다.

배급사 ㈜에스와이코마드는 14일 이를 알리는 동시에 영화의 따뜻한 분위기를 전하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어게인'은 10년째 조연출을 하면서 감독의 꿈을 꿔왔던 연주가 감독 입봉이 좌절되자 고향에 내려와 방황을 하던 중에 마지막 권번 기생 허산옥을 발견하며 예술적 영감을 되찾는 과정을 그린 뮤지컬 영화다.

이 영화는 2018년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뉴콘텐츠 제작지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콘텐츠 제작지원을 받은 작품으로 개봉 전인 2019년 미국 주크박스 국제영화제(Jukebox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서울 국제영화제 최우수 한국영화상을 수상했다.

독립영화계 톱 여배우로 손꼽히는 배우 김예은이 주인공 연주 역을 맡아 노래, 춤, 연기까지 1인 3역을 소화했고, 영화 '신과 함께 – 죄와 벌'(2017)을 통해 헌신적인 어머니의 전형을 보여준 예수정이 연주의 어머니인 말순 역으로 출연했다.

또 '폭력의 씨앗'에서 주아 역으로 열연했던 김소이, '아내를 죽였다'에서 박형사역을 맡은 김홍표가 출연하며 영화에 첫 도전하는 걸그룹 멜로디데이의 리드보컬 안예인, 뮤지컬 '싯타르타' '신과 함께 – 저승편'을 통해 뮤지컬 계의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이유가 첫 장편영화에 도전한다.

young | 조회 147 | 2020-07-15 12:15

첨부파일

  • 구글

리뷰 네비게이션

화면 맨 위로 이동

오른쪽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