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공고 제2025-36호] 케이사운드 라이브러리 Work-On 녹음기술실무교육 교육생 모집
기간2025. 05. 30 ~ 2025. 06. 18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규격에 대한 이해 및 폴리, 환경음 수집 등 음원에 대한 녹음기술 실무인력을 양성하고자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플랫폼(케이사운드 라이브러리) 효과음원 제작 및 음향마스터링 기술 교육을 실시함에 따라 관련 교육생 모집을 공고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25년 6월 2일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
교 육 명 : 케이사운드 라이브러리 Work-On 녹음기술실무 교육
교육대상 : 영화‧영상제작 관련 종사자, 지역대학 음향 관련학과, 관련분야 취업준비생
(재직자 등 관련분야 유경험자 지원가능)
모집인원 : 10명
모집기간 : 2025년 06월 02일(월) ~ 2025년 06월 18일(수) 17:00 까지
교육기간 : 2025년 06월 23일(월) ~ 2025년 07월 05일(토)
평일(14:00~18:00), 현장실습(2일/ 8시간 09:00~18:00)
교육장소 : 멀티미디어기술지원센터 음향마스터링 교육실 2층
교 육 비 : 무료
교육내용
-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Introduction 및 케이사운드 라이브러리 플랫폼
- 녹음 장비 이해 및 셋팅, 녹음구성 및 워크플로우 (Mixpre10 운영)
- 폴리(FOLEY) 사운드 제작 방법
- 정제 및 편집 워크플로우, AVID Protools 편집 , 에디팅(편집) 및 정재
- 믹싱 및 마스터링(밸런스, 믹싱), 마스터링 및 익스포팅, 메타데이터 정리
- 효과음원 구축 현장실습(기획 선정 효과음원 구축, 녹음 음원 편집 정재)
- 케이사운드 라이브러리 플랫폼 업로드 활용
교육과목 | 일정 | 주제 | 세부내용 | 비 고 |
케이사운드라이브러리 Work-on녹음실무교육 | Day 1 (4시간) | 기획 | 한국형 영화효과음원 구축 목적 | 6.23일 (14:00~18:00) |
K-Sound library 플랫폼 이해 | ||||
카테고리에 따른 리스트 선정 | ||||
장소선정(공문 발송 등) | ||||
스크립트 양식과 작성방법 | ||||
Day 2 (4시간) | 녹음 | 수집 효과음원 대상 선정 | 6.24일 (14:00~18:00) | |
녹음 장비 이해 및 셋팅 | ||||
녹음팀 구성 및 현장 워크플로우 | ||||
Day 3 (4시간) | 마이킹(VR, Double M/S 등) | 6.25일 (14:00~18:00) | ||
Sound device Mixpre10 기본운용 | ||||
녹음 | ||||
Day 4 (4시간) | 녹음 기록장 스크립트 작성 | 6.26일 (14:00~18:00) | ||
정리 및 철수(라인 정리 등) | ||||
현장에서의 주의사항 | ||||
Day 5 (4시간) | FOLEY | 폴리아티스트 강연(폴리제작) | 6.27일 (14:00~18:00) | |
Day 6 (4시간) | 정재 및 편집 | 편집 워크플로우 | 6.30일 (14:00~18:00) | |
편집의 순서 | ||||
AVID Protools(프로툴스) | ||||
Day 7 (4시간) | 편집 세션 만들기 | 7.01일 (14:00~18:00) | ||
에디트 윈도우 구성 | ||||
믹스 윈도우 구성 | ||||
Day 8 (4시간) | 에디팅(편집) 및 정재 | 7.02일 (14:00~18:00) | ||
파일변환(A-B포맷 등) | ||||
Day 9 (4시간) | 믹싱 및 마스터링 | 밸런스 및 믹싱 | 7.03일 (14:00~18:00) | |
마스터링 및 익스포팅 | ||||
메타데이터 | 메타데이터 정리 | |||
Day 10 (8시간) | 효과음원 구축 1 | 기획 선정 효과음원 구축 | 7.04일 (현장학습) | |
팀별 녹음 및 음원 수집 | ||||
효과음원 구축 2 | 녹음 음원 편집 및 정재 | |||
믹싱 마스터링 | ||||
Day 11 (8시간) | K-Sound library 플랫폼 활용 | K-Sound library 플랫폼 이해 | 7.05일 (현장학습) | |
플랫폼 업/다운로드 | ||||
플랫폼 활용 |
진흥원 | 조회 717 | 2025-05-30 18:43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