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포커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구성요소

본문내용

진흥원포커스

제목

전주시, AI 추진위원회 29일 공식 출범…'AX미래전략' 포럼도 개최

본문 내용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허전)은 전주시와 함께 29일 진흥원 대강당에서 '인공지능(AI) 혁신의 중심, 전주가 답이다'를 주제로 한 전주AI 전환(AX)미
래전략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AI 대전환 시대에 대응해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전주시의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시민과 산업계·학계·유관기관 간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포럼에서는 전주시 AI 산업의 추진 방향과 전략을 심의·자문하는 기구인 전주시 인공지능(AI) 추진위원회가 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공식 출범한다.

 

 ​위원회는 우범기 전주시장이 직접 위원장을 맡아 전주시 AI 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인공지능과 로봇, 모빌리티, 바이오, 보안 등 다양한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 20명의 위원이 참여하게 된다. 위원 임기는 2년으로1회 연임이 가능하다.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AI 추진 방향과 AX 기술 동향 △피지컬AI 산업과 전망 △전주 신성장산업 견인을 위한 산·학·연·관 공동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숙희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전주시가 AI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AI 추진위원회와 함께 산·학·연 등 관련 분야와의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해 지역 AI 산업 경쟁력을 한층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young | 조회 51 | 2025-10-22 15:00

첨부파일

  • 구글

리뷰 네비게이션

화면 맨 위로 이동

오른쪽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