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포커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구성요소

본문내용

진흥원포커스

제목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 '덕진권역 가상융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본문 내용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 덕진권역 청년 창업 붐 이끈다!


- 지역 혁신 콘텐츠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기 위한 AI·가상융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창의적 인재와 혁신 아이디어 발굴로 지역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확산과 청년 창업 활성화 주도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허전, 이하 진흥원)은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의 인프라와 역량을 기반으로 ‘2025 덕진권역 활성화를 위한 가상융합 청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덕진권역 활성화와 지역 가상경제 촉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진행되며, 진흥원은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의 인프라와 멘토링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공모 주제는 △덕진권역 활성화를 위한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 △가상경제 활성화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이다.

 

○ 참가 대상은 전북특별자치도내 거주하는 대학생과 졸업생, 예비 창업자, 일반인 등 누구나 가능하며, 진흥원 누리집(www.jica.or.kr)에 게시된 공고문과 첨부 양식을 확인 후 오는 8일까지 전자우편(osyth@jic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 진흥원은 최우수상(상금 300만 원)을 포함해 총 17점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으로, 시상식은 오는 12월에 진행된다. 시상식에서는 수상작 발표와 함께 향후 사업화 계획도 공유될 예정이다. 

 

○ 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와 콘텐츠가 전북 지역 경제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와 관련 전북메타스지원센터는 가상융합 기술과 메타버스 플랫폼, XR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전국적 경쟁력을 갖춘 거점센터로, 지난해에는 △VR·AR 융합 교육 △지역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등 다수의 실증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전북 가상융합산업의 허브로 자리매김했다.

 

○ 허전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가 가진 가상융합과 AI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의 창의적 인재와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겠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덕진권역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전북이 가상융합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oung | 조회 2971 | 2025-09-01 19:01

첨부파일

  • 구글

리뷰 네비게이션

화면 맨 위로 이동

오른쪽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