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포커스

리뷰 네비게이션

본문내용

진흥원포커스

제목

전주시, 4차 산업혁명-미래농업포럼 정책세미나 개최

본문 내용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27일 오후 전주시 완산구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 오디토리움에서 4차 산업혁명-미래농업포럼 정책세미나를 열었다.

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주요 선진국 농업과학기술 정책지원 및 동향 파악과 이를 토대로 우리나라 농업의 미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세미나(부제: 4차 산업혁명의 블루오션, 농업!!)를 열고 관계자들의 주제 발표와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미래농업포럼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서문산성 원장이 대표로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농업 관련 연구·교류·사업화를 위해 산학연관 전문가와 실무자가 참여해 도시, 농촌 간 교류를 촉진하고 미래 농업의 경쟁력 제고와 농촌경제에 이바지하고자 창립된 단체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세부분야에 맞춘 현안의 명확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국가정책과 매칭할 수 있는 농업 분야의 정책적 방향 논의를 통해 농촌과 도시의 상생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열렸다.

농촌진흥청 권택윤 부단장, 전북대학교 박성진 교수,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서문산성 원장 등이 발제했으며 '미래농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역할'을 주제로 농촌진흥청 이용범 단장이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서문산성 원장은 "이번 정책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과 농업 분야의 정책적 방향 논의를 통해 농촌과 도시가 상생하는 전략을 수립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미래농업 관련 정책 세미나를 통해 산학연간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bae2604 | 조회 34 | 2017-08-04 10:42

첨부파일

  • 구글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구성요소

화면 맨 위로 이동

오른쪽 메뉴